토마토시스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DT 본문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DT

토리댁 2021. 7. 2. 13:40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이제는 너무나도 쉽게 볼수 있는 단어죠?  

 

기업에서 신년사를 할때나, 기사나 뉴스에서나... 어디서든 위기에 대응할 유일한 수단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라고 합니다.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업 생산성 향상과 고객 경험 확대에 큰 역할 을 한다는 것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입증되면서 

기업 업종을 불문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최우선 전략으로 채택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데요~

 

(알것 같기도 하고 정확하게 정희하기 어려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란 정확이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모든 영역이 디지털기술과 결합해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조직의 성과와 비지니스 가능 범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정의할 수 있다.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된 비지니스에서 디지터 기술은 프로세스 개선, 조직 구성원의 적극적 참여 그리고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가능케 하는 요소로 작동한다"
-딜로이트 컨설팅-

 

코로나19가 디지털전환의 기폭제가 되면서 이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화상회의와 협업 툴 등 비대면 기술 도입이 필수가 되면서 이런 기술에 관심없던 사람들도 삶의 디지털화를 받아들이고 있으며, 이제는 모두가 적응하고 있는 트렌드입니다.

 

하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거창하게 보이는 시스템과 조직을 당장 도입하고 정착시키기에는, 기업 내부의 디지털 마인드, 조직 체계 정비, 시스템 구축 등의 의사결정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변활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을까요?


우리에게 친근한 스타벅스도 고유한 전략으로 DT에 성공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를 무적으로 만든 '디지털 플라이휠' 전략

스타벅스는 '디지털 플라이휠' 전략을 주축으로 DT를 추진해 오프라인 매장 기반의 커피 판매를

모바일 기반의 비지니스 모델로 전환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한 리워드(Reward), 개인화(Personalizaion),  결제(Payment), 주문(Ordering)의 디지털 플라이휠을 만들고 이를 위한 앱 개발, 모바일 결제 시스템 구축, 로열티 카드 개발, 매장 내 무료 와이파이 설치 등 DT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공간이 전부가 아닌거죠~

뒤쪽에서는 '오더>결제>리워드>개인화 라는 엄청난 규모의 플라이휠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2008년 위기를 극복하고 2010년 최고의 재무 실적을 달성했으며, 매출은 2010년 107억 달러에서 2019년 265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cid=51648&docId=6416988&categoryId=63595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전통적인 구조에서 디지털의 구조로 전환하는 과정을 일컫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그렇다면 우리 사회의 어떤 부분들이 디

terms.naver.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