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NEWS ROOM

[BizIT-Market Insight ] 통합로그인 시스템 (SSO) 새 시장 찾는다

토리댁 2011. 11. 30. 18:15


SSO는 사용자가 한번의 로그인만으로 여러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은 적어도 몇 개에서 수십개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그에 따라 사용자는 최소 5~30여 개의 패스워드를 기억해야 하며, 일정 기간마다 변경하라는 요청까지 받고 있다.
이는 사용자 불편은 물론 관리자나 헬프데스크의 관리비용과 노력을 낭비하는 요인이다. 또 관리하지 않은 사용자 패스워드, 정보 등으로 기업은 보안 위험에 빠질 수도 있다.



(..중략..)



토마토시스템은 대학, 공공 광고, 기업 등의 SI를 기반으로 전문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개발하고, 컨설팅 사업을 수행해 왔다.
특히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주로 대학 시스템 구축에 특성화됐다. 개발 후에는 대규모 통신사에 이를 적용하게 되면서 조금씩 업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박성준 기술연구소장은 "평균 규모의 대학은 종합정보시스템, 도서관시스템, 그룹웨어 등 약 6개 정도의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이를 통합하는데 SSO는 필수적"이라며 "토마토시스템도 대학의 SI구축에서 처음에는 외산 제품을 사용했으나, SSO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와서 직접 개발하기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중략..)








[출처]  CIO매거진 비지트 - 11월호 Market-Insight 통합 로그인 시스템(SSO) 새시장을 찾는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