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NEWS ROOM

토마토시스템, 대학맞춤 패키지 '엑스캠퍼스' 글로벌 도전장

토리댁 2011. 10. 31. 15:26

토마토시스템, 대학맞춤 패키지 `엑스캠퍼스` 글로벌 도전장


핵심SW 자체개발 주력사업 다각화… 매출 20% R&D 투자



강동식 기자 dskang@dt.co.kr





 


2000년 설립된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대학정보화 전문회사로 시작해 10여년간 고객의 비즈니스 향상을 위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상돈 대표를 비롯해 LG CNS 출신들이 모여 토마토시스템을 설립한 것은 시스템 통합(SI)보다 직접 솔루션을 개발해 보자는 데 의기투합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설립 4년 뒤부터 본격적으로 소프트웨어(SW) 개발에 나선 토마토시스템은 현재 X인터넷 솔루션,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솔루션, 대학 맞춤형 패키지, 전자출결시스템, 싱글사인온(SSO) 등 다수의 핵심 시스템을 자체 개발, 주력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모든 제품은 풀세트 라인업 전략에 따라 면밀하게 검토, 선별한 가운데 개발된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중략)..




SSO 솔루션 `엑스에스에스오(eXSSO)'도 이슈가 되고 있다. 국제 표준기술인 SAML 기반의 이 솔루션은 기존 제품에 비해 많은 작업을 하지 않아도 쉽게 연동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SK텔레콤 B2B 시스템의 회원관리 및 인증시스템 구축사업에 적용되면서 대규모 사이트에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원본 :
○ 출처: 디지털타임즈 2011-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