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NEWS ROOM

토마토시스템 “UI·UX 기반 솔루션 사업 연계로 가파른 성장 도모”

토리댁 2021. 10. 22. 16:50

UI·UX 시장 내 토마토시스템의 지위가 달라졌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시장에서 인지도 높이기에 급급했던 모습과 달리, 이제는 어엿한 시장 내 주요 플레이어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 배경에는 토마토시스템의 UI·UX 개발 툴 ‘엑스빌더6’가 있다.

대학 시스템 통합(SI) 사업자에서 솔루션 전문 사업자로의 전환을 선언한 이후 야심차게 선보였던 ‘엑스빌더5’의 실패가 되레 약이 됐다. 이후 원점에서부터 새롭게 시작하면서 시장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로 임했던 결과가 ‘엑스빌더6’다.

제품 이름만 보면 영락없는 ‘엑스빌더5’의 후속 제품이지만, 사실상 완전히 다른 제품이라 해도 무방하다. 오랫동안 대학 SI 사업과 UI 사업을 수행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업에서 어려워하고 불편해했던 요소들을 대거 개선했기에 공공과 민간 시장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고객사도 크게 늘었다. 사실상 토마토시스템 입장으로서는 효자나 다름없다.

김지섭 부사장은 “‘엑스빌더6’의 제품 품질이 좋아지고 레퍼런스가 쌓이면서 고객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뛰어난 제품 완성도로 시장 안착
토마토시스템은 UI·UX 시장에 뒤늦게 합류한 후발주자이지만 이제는 시장에서 고객이 먼저 찾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수치에서도 분명히 드러나고 있다. 일례로 올해 나라장터 기준 ‘엑스빌더6’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0% 성장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비록 절대 수치가 작다 하더라도 성장세만 보면 놀라울 따름이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민간에서도 ‘엑스빌더6’의 인기는 이어지고 있다.

 

 

중략.....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원본: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423

 

토마토시스템 “UI·UX 기반 솔루션 사업 연계로 가파른 성장 도모” - 데이터넷

[데이터넷] HTML5 기반 웹 시스템이 늘어갈수록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의 성장세도 한층 커지고 있다. UI·UX 개발 툴 시장 후발주자였지만, 여타 솔루션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요소와

www.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