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추천.공감

[ 블랙프라이데이란? ]

토리댁 2015. 9. 30. 09:45

[ 블랙프라이데이란? ]


BLACK FRIDAY



최근 국내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서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블랙프라이데이가 뭐길래 이른 아침부터 매장에 줄을서고,  온라인몰의 인기 제품들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며, 이 날을 위해 왜 돈을 모아둘까요?


오늘은 블랙프라이데이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사람들이 열광을 하는지 알아볼께요~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날로,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이며, 소매업체의 경우 1년 매출의 70%가 이날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날에는 연중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데, 이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상승돼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고 해서 이 용어가 붙었다고 합니다.






이날부터 연말까지 이어지는 세일기간은 미국 소비자들의 각종 상품구매가 집중되는데,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 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하니~ 거래량이나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특히 이때는 전품목에 70~80%까지 어마어마 하게 할인을 하므로 경쟁이 아주 치열하니 일정을 미리미리 파악해 놓으시길 바래요~


평소 눈독 들여둔 상품이 있다면 이때다 하고 무조건 직구하는 것을 강추 드립니다!!

(광 클릭은 필수에요~)




단, 블프때는 주문량이 폭주하므로 배송기간이 평소보다 2배 이상 걸리고, 한국까지 직접 배송이 안되는 쇼핑몰이 많거나 배송비가 비싸므로 배대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환율적용이 결제 당일의 기준을 따르는 점!! 150불이 넘으면 관세가 붙는 점도 있기에 세금 관련된 사항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2015년 11월 27일 금요일에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린다고 하니 꼭 기억해두셨다가!! 광 클릭하셔서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직구 왕초보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고 차근차근 직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아요~ http://slownews.kr/30644




-------------------------------------------------------------------------------------------------



한편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벤치마킹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주관하에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정부 방침에 따라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0월 1일 ~ 14일 2주간 진행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는!!!


내수 촉진을 위한 활성화 전략으로 정부차원에서 기획되었고!!!


대형 유통업체 2만 7천여곳이 참여하여 최대 50% ~ 70%까지 할인을 한다고 합니다.


롯데·신세계 등 백화점 71개 점포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98개 점포, 전국 200여개 전통 시장,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 등 국내 유통업체가 대거 참여하한다고 합니다.


각 점포별/품목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불어 이 기간 동안 국내 모든 카드사는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오니 미리미리 일정 및 품목을 체크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서 회의적인 반응도 있는데요!!



미국같은 경우는 제조사가 주도하여 진행하므로 할인율이 높지만 국내의 경우는


유통업계가 세일을 주도하다보니 할인 폭에 한계가 있으며 기간이 늘어난 것 외에 


할인율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으며,  기존 세일에 이름만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바꿔 마케팅차원에서의 할인행사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잘 판단하여 현명한 소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