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할때마다 자주 틀리는 맞춤법, 알쏭달송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을 알아봅시다! 참고 vs 참조 "첨부파일을 참고/참조 부탁드립니다" 이메일을 쓸 때마다 헷갈리는 '참고'와 '참조'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 할까요? '참고'는 어떤 일에 대해 도움이 될 만한 재료로 삼는다는 뜻으로,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이나 자료를 담을 때에는 '참고'를 씁니다. '참조'는 다른것과 비교하고 대조해본다는 의미로 어떤 사안에 대해 관련된 내용이나 자료를 비교해보라는 의미로 첨부할 때에는 '참조'라고 씁니다. 결제 vs 결재 '결제'란 증권 또는 대금을 주고 받아 매매 당사자 사이의 거래 관계를 끝맺는 일을 의미합니다. 반면 '결재'는 결정 권한이 있는 상관이 부하가 제출한 안건을 검토해 허가하거나 승인함을 의미하는데요 돈과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