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추천.공감

[추천도서] 버킷리스트(죽기 전에 이뤄야 할 자신과의 약속)

토리댁 2012. 10. 11. 18:32

10월의 추천 도서 - 버킷리스트(죽기 전에 이뤄야 할 자신과의 약속)




여러분은 가을을 떠올리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천고마비의 계절.. 독서의 계절 등 여러가지가 떠오르시겠지만!! 무엇보다  감성이 풍부해지는 계절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가을이 되면 감성이 풍부해져 평소에 관심 없던 영화도 괜히 더 보고 싶고 잔잔한 음악도 듣고 싶게 되는 거 같아요. 


또한 가을에는 마음이 차분해지기도 하며, 마음이 선해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감성이 풍부한 계절, 가을을 맞아이하여 이번 가을엔 내 자신의 마음을 풍부하게 채워주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목표와 희망없이 사는 것. 이는 물과 나침반 없이 사막을 여행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물론 목표가 없는 사람들은 아예 여행조차 떠나지 못한다.'


여러분의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나만의 꿈꿔왔던 일들을 하나씩 이뤄가고 있나요?



아직 인생의 목표가 뚜렷하지 않나요? 꿈꿔왔던 일들이 점점 아련한 기억속으로 멀어지나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인생을 아름다운 도화빛 향기로 물들여 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바꿔줄 수 있을지도 모르는 또 하나의 책!!!



이번 가을에 추천할 도서는 바로 버킷리스트(죽기전에 이뤄야 할 자신과의 약속)입니다.  







이 책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소개하자면 어떤 한 청년이 꿈없이 무의미한 삶을 살아다가 멘토를 만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면서

 

자신의 진짜 꿈을 찾게되고 하나하나 이뤄가는 과정을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버킷리스트란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들을 적은 목록을 말하며,  버킷리스트는 거창하고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아니죠!!

 

일상생활에서 하나하나 꿈꿔왔던 일을 해나가는 것 그것이 진정한 버킷리스트입니다!



여러분들은 죽기전에 이뤄야할 자신과의 약속이 있나요!!?? 


만약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소소한 것 하나부터 노트를 꽉 채워보시고 삶으로 그려봐요!!


당장 이루기 어려울 것 같은 소원들도, 당장 이룰 수 있는 작은 소원들도. 크고 작은 소원들 모두가 자신만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인생은 내 것이고 한번 뿐입니다. 남들이 보기에 화려하지 않아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면 해야한다. 인생에는 정답은 없다. 


우리가 스스로 정하는 정답만 있을 뿐이다. 가치 있게 살고 싶다면 꼭 기억해 주길 바란다. 쓰고, 실천하고, 행복하라.'



이 책은  아침에 일찍일어나기, 봉사하기 등등 간단한 일들부터 시작하여 자신은 성취감을 높여 삶의 목표를 보다 높게 설정하면서 점점 더


열정정인 자신을 만들어 더 큰 꿈들을 목표로 삼으라는 명쾌한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조사결과 버킷리스트를 성실하게 작성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사회적 위치가 높았고, 재산은 평균 2.8배 정도 많았다고 


합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사람들 중 90%는  현재 삶에 만족한다고 하였으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만끽하고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은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나는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


무엇을 꿈꿔왔고 무엇을 목표로 어떻게 살고 있을까??


현재 나의 하나뿐인 삶을 낭비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실행해봤자지라는 생각으로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는 않은지..


책을 읽는 내내 나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이보게 젊른이 지구는 둥글더군, 그런데 아직도 자네는 준비만 하고 있나?'



'누군가 소원을 말하지 못한다면, 그 이유는 그 동안 아무것도 진지하게 바라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행복이란 무엇이고, 소중함이란 무엇인가를 여러분만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깨우치기를 바랍니다.



버킷리스트는 쉽게 읽히는 책이지만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만드는 책이라 더욱 가슴에 와 닿는거 같네요!!! 



여러분들도 꼭 읽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