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PRODUCT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툴 'eXERD'

토리댁 2011. 5. 6. 10:47

 


쉽고 편리한 차세대 데이터 모델링 툴 eXERD





 

eXERD는 데이터베이스 설계를 직관적이고,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Eclipse(이클립스) 기반 지능형 E-R 모델링 툴입니다.

 

파워포인트나 엑셀처럼 쉬운 다이어그램을 작성과 편리한 텍스트 입력 방식으로 설계가 가능하며,

설계자가 실제 모델링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화 기능과 인터랙티브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기존 외산 제품의 불편한 점을 집중 개선하여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eXERD는 많은 점에서, 독특한 믿음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추구 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를 즐겁게 하여
, 일의 능률을 높입니다.

˚ 수 많은 메시지 대신, 간단한 애니메이션으로 상황을 전달합니다.


˚ 기능 명세서보다
, 실제 사용자의 작업패턴을 중시합니다.


˚ 사람이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일은 사람이 하지 않아야 합니다
.


˚ 사용자가 내린 명령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




<특징>

놀라운 인공지능

eXERD에는 흥미롭고 놀라운 인공지능 기능들이 사용자를 돕기 위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에서나 사용되던 최단 코스 찾기 알고리즘이 선 배치 작업을 자동화 해줄 뿐만 아니라 위상학을 바탕으로 테이블 배치를 최적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문서가 변경되면 변경점을 계산하여 가장 효과적이고 시각적인 피드백을 공급하고 다음작업에 적합한 포커스나 선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최근 관심을 가졌던 대상들을 우선 나열하며 작업의 속도를 높입니다.

 

 

 

자유로운 데이터 이동!

eXERD는 여러 가지 형태로 데이터를 내 보낼 수 있으며, 심지어 사용자가 정한 문법에 따라 데이터를 내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성할 보고서에 표를 예쁘게 집어 넣기 위해 eXERD의 테이블들을 복사한 뒤, Word / Excel / PowerPoint 등 어디든 붙여넣기를 수행하여 작성할 수 있다.

 

아름다운 즐거움!

eXERD는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하고, 영감을 자극하도록 고안 되었습니다.

복잡한 메시지 없이도 예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함축적인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관계선을 선택하면 연결된 컬럼들이 강조되어 한눈에 정확한 관계를 알 수 있고, Undo/Redo시에 컬럼이 파괴되는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컬럼이 삭제되었다는 것을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

사용자는 원할 때 언제라도 논리나 물리로 전환 할 수 있으며, 테이블이나 컬럼의 배치 순서와 여부, 표시 표시방법 등 모든 것을 결정하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협업자들은 관심사에 따라 자신만의 작업환경을 갖출 수 있으며, 하나의 DB모델에 대하여 여러개의 다이어그램을 작성하여 관심사 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eXERD는 매우 직관적인 대화 방법을 가진 위지윅 에디터 이면서, 표의 편집은 스프레드 시트의 작동방식을 따릅니다. 또한 사용자는 모든 명령에 대해 단축키를 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상황으로부터 여러분을 지켜드립니다!

E-R 모델링은 매우 복잡한 작업 환경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PK컬럼하나를 지움으로써 관계한 모든 FK들이 삭제될 수도 있고, 혹은 그저 관계만 무효 처리 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FK가 삭제됨으로써 연쇄적으로 또 다른 여파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ER모델링은 이 모든 상황을 DBA한명이 수동을 통제하고 관리하며 유지해야 했으며 높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했습니다. eXERD는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그 대처방안을 시각적으로 사용자에게 안내하여 사용자의 예기치 못한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지원 합니다.

 


한글과 eXERD

eXERD는 도움말과 메뉴뿐만 아니라 모든 곳에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지원하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반자'를 입력하는 도중 ''까지만 입력하더라도 무엇을 입력할지 자소 분석을 통해 인식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화면의 모든 메시지는 보기 싫은 "()", "()"과 같은 글자를 포함하지 않아 표현이 명확하ㅁ,. 심지어 영단어나 숫자까지도 어떻게 한글을 이어야 자연스러울 지 분석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정책

데이터 모델링에 필요한 주요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도 도입비용이 경쟁사 대비 1/10도 안됩니다.

프로젝트 기간에만 사용하는 라이선스 정책을 이용하면 훨씬 더 낮아집니다.

정품 사용자들은 주기적인 무료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서 항상 개선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