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INSIDE TOMATO

<토마토시스템 3월 뉴페이스>

토리댁 2016. 3. 28. 17:45

<토마토시스템 3월 뉴페이스>

 





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나만의 방법으로 PR하기)


안녕하세요? 3월에 입사한 최준화 입니다.


84년 전자계산학과에 입학하여 컴퓨터와 인연을 맺고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산관련 일을 하며 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토마토시스템에 입사하여 새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바로 영업직으로요, 사람들과의 만남을 좋아하기에 이직을 하게 되었지 않나 생각 합니다.


목메달! (아들만 둘인 사람을 이렇게 부른답니다.)


군 전역후 대학교 3학년에 복학한 큰아들, 대학교 2학년을 마치고 군 복부중인 둘째 아들의 아버지로 살고 있습니다. 물론 예쁜 아내도 있습니다. 집은 경기도 오산입니다.


그 좋다는 신이 감춰두었다는 대학교 교직원으로 20년간 근무하고 명예퇴직 하였습니다.

평양감사도 나 싫으면 그만둔다는 말처럼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말에 공감하며 지금 저는 무척 행복합니다. 토마토시스템 일원으로 근무하게 되어서요.






2. 토마토시스템에 입사지원 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2002년 토마토시스템과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연구관리프로젝트를 지금도 근무하고 계신 이병훈 수석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또한 전 직장을 퇴사하기 전까지 종합정보시스템 등 많은 프로젝트를 함께 하였으며, 토마토시스템에서 개발한 시스템을 가지고 편안하게 근무 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이유라기 보다는 새로운 직장에서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자고 마음먹고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이사님과 부사장님 이사님들과 저를 아는 수석님들 그리고 프로젝트를 함께 하셨던 모든 직원분들이 낯설지 않으리라 생각하여 마지막 직장생활을 토마토시스템에서 하고 싶었습니다.



3. 면접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대표이사님께서 언제라도 오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납니다.



4. 토마토 입사 전 어떤 일을 하셨나요?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전산과장으로 20년간 근무하고 명예퇴직 하였습니다.


용산선인상가가 생겼을 때 오산에서 컴퓨터 조립사업과 S/W개발을 2년간 하였고, 상호신용금고(지금의 저축은행) 전산실장으로 2.6년정도 근무하였습니다.


Novel NetWare를 배워보겠다고 이직을 하였으나 6개월만에 한국지사가 철수 하여 다시 신용금고로 복직하기도 하였습니다.


FA(자동창고) S/W개발회사에서 2.6년간 근무하며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도 하였습니다.


군 전역 후에 3개월간 영동사거리에서 금성컴퓨터베이스라는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하였습니다.






5. 토마토 입사 후 느낌(소감)은 어떤가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되어 그런지 모든 것이 생소하기는 하지만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며, 직원들이 엔지니어라 자기만의 프라이드가 있으신 만큼 기분 좋은 회사임을 느끼기에 행복합니다.



6. 내가 꿈꾸는 나의 미래, 앞으로의 계획은?



토마토시스템에서 마지막 직장생활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퇴사 할 때에는 사옥에서 퇴직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나는데 대표이사님께서 한국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같은 회사로 만들겠다고 하신 만큼 크게 성장한 토마토시스템이 사옥을 갖고, 그 사옥에서 퇴임식을 하고 싶습니다.


자원봉사의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여년 전부터 법무부 안양교도소 교정위원으로 수형자 정보화교육 자원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퇴직 후에는 개발도상국(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에 국제협력단 단원으로 자원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물론 컴퓨터 관련 직종의 교육봉사 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자연입니다. 여행과 등산 사진촬영을 좋아합니다. 강원도 치악산 산림욕장 근처에 1천평정도의 산을 미리 준비하였습니다. 노후에 들어가서 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놀러 오시면 약초 담금주 또는 효소차 한잔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해 놓겠습니다. 어제든지 놀러 오셔도 좋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한마디!!!


영업하기에 정말 좋은 회사, 실력 있고 능력 있는 회사라서 감사합니다.


실력과 능력이 있는 직원 여러분이 있어서 감사하며, 발전하는 회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이라 불리는 회사 토마토시스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