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2020/06 5

레그테크? 섭테크?

금융 건전성에 대한 역할이 커지면서 규제 대응을 위한 새로운 유형인 레그테크와 섭테크가 주목받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레그테와서 섭테크는 무엇일까요? 레그테크(Reg Tech)란 규제(Regulation)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서,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법규 준수, 준법 감시, 내부통제 등의 규제 준수 업무를 효율화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데이터양과 규제가 많은 금융분야를 관리하기 위해 고안된 기술인거죠~ ​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머신러닝 등 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규제 준수 업무를 사전 예방형 및 자동형으로 대체하는 혁신적인 IT기술입니다. 금융기관은 레그테크 도입을 통해 저비용으로 규제 준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규제 변화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 ..

- IT TREND 2020.06.25

직장인들이 애정하는 영양제 Best4

바쁜 일정과 잔무로 스트레스, 소화불량과 심신이 피곤한 직장인들~ 자도자도 모자라고, 쉬어도 쉬어도 또 모자란.... ㅜㅜ 직장인들을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영제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야근은 기본, 회식은 부록인 직장인들이 애정하는 영양제 Best4 비타민D 대한민국 대다수가 비타민D가 결핍이라고 합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 외에 외출이 드문 내근직 직원!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쉽게 피로하고 무기력감이 느껴지며, 뼈 건강에 이상이 생기고 면역력이 떨어질수 있다고 하니, 건강한 삶을 위해서 비타민D를 꼭 챙겨 먹어보아요~ 또한 적정량 섭취 시 우울증 및 수면의 질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밀크시슬 잦은 야근과 회식을 위한 직장인에겐 필수! 밀크시슬은 해로운 독성의 침입을 막아주며 간세포로부터 독성을 제거해줍..

- 추천.공감 2020.06.23

생활속 거리두기 - 솔루션 교육 현장

사회적 거리두기 '잠시멈춤'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서 솔루션 교육이 그동안 중단되었습니다. 이번달에는 많은 분들의 기다림과 바램으로 아주 최소한의 인원으로, 여러날에 걸쳐 솔루션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 교육시 바로 옆자리는 한칸 띄어 앉도록 권고하며, 교육생간 안전거리를 확보하였답니다. 또한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교육장에 설치한 아크릴 칸막이! 요즘 구내 식당이나 도서관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형태죠? 이렇게 비말이 튀지 않도록 높게 아크릴을 설치해서 코로나19의 확산 예방과 밀접 접촉을 최소화 하였답니다. 코로나19상황이 종료되기 까지는 생활 속 거리두기는 모든 장소에서 누구나 실천해야할 필수적 지침입니다.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00..

- INSIDE TOMATO 2020.06.23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이라고 합니다. 지구를 위해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환경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쓰레기 분리배출입니다. 쓰레기 분리배출은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실천입니다. 분리배출을 위한 상식4가지를 항상 떠올리면서 지구 살리기~ 환경살리기에 동참해 보아요!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상식 4가지! 1. 내용물을 깨끗이 비운다. 2. 이물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 배출한다. 3. 상표와 라벨을 분리한다. 4. 재질별로 분리하여 수거함에 넣는다. 뼈와 껍질 치킨은 음식물이 맞습니다. 하지만 먹고 난 후 남은 뼈는 일반 쓰레기 랍니다. 치킨뼈, 돼지뼈, 생선가시 , 갑각류 껍질 또한 일반 쓰레기로 분류된답니다. 또한 계란껍질, 호두껍질, 마늘껍질 등 각종 껍질들도 음식물이 아닌 일..

- 추천.공감 2020.06.05

‘사이버엠디케어’로 미국 원격진료 시장 공략한다.

토마토시스템의 새로운 도전, 원격진료 서비스 지난 4월 토마토시스템은 미국 현지 교민들을 위해 ‘코로나 19 사전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해지면서 적절한 시기에 검사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1차적인 원격진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 의료 시스템의 기반은 주치의 제도다. 환자들은 평소에 의료 관련 상담이나 건강검진을 수행하는 주치의가 있고,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면 우선 주치의를 통해 상담을 받게 된다. 하지만 코로나19와 같이 전염성이 강한 질병의 경우, 불특정 다수의 환자들이 빈번하게 방문하게 되면 오히려 의사가 감염돼 확산의 매개체가 될 수도 있다. 이는 심각할 경우 의료·방역체계의 붕괴로 이어진다. ‘코로나19 사전진단 서비스’는 환..

- NEWS ROOM 2020.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