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2020/05 3

전동킥보드 생활백서

빠른 속도와 간편함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전동킥보드! 는 단거리 출퇴근시, 학교 등하교시 이용하시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되는데요. 얼마전에는 전동킥보드를 타다 목숨을 잃은 사고가 발생하기도 해서 안타까움을 사고있습니다. 자칫 사고로 이어지면 자동차 사고만큼 위험한 전동킥보드! 이용시 주의 사항을 살펴보아요~ 1. 13세 이상 면허없이 이용 가능 우선 전동킥보드는 '개인형 이동수단'으로 도로교통법상 운전면허가 있어야 몰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이르면 올해 연말쯤 시행될 예정) 만 13세 이상이면 면허 없이 이용이 가능해 집니다! 단, 동승자는 태울수 없어요~ 현행법상 전동 킥보드는 125㏄ 이하 오토바이 등을 포함하는 ‘원동기장치 자전거’로 분류돼 운전면..

- 추천.공감 2020.05.21

인간관계에서 '적당한 거리'란?

인간관계에서 '적당한 거리'란? 인간관계에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사람과 친해지고 함께하며 그들과 공감하는 마음을 나누는것, 인간관계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행동입니다. 하지만 너무 가까우면 상대방의 가시에 찔리고 너무 멀면 온기를 나누지 못해 죽을 수 있다는 '고슴도치 딜레마' 이야기 처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적당한 거리'는 어떻게 유지해야 할까요? 바로 나만의 경계를 설정해야 합니다. 경계는 무언가를 결정하고 행동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이죠. 만약 나만의 경계가 잘 안세워지거나 스스로가 그 경계를 자주 무너뜨린다면 타인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를 지키면서 타인을 존중할 수 있는 경계이자, 마음의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 출처..

- 추천.공감 2020.05.20

방사광가속기!

최근 방사광가속기 설립이 청주 오창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건설비만 1조원이 투입되는 4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는 건설이후 본격 가동을 시작하면 6~7조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생산유발효과를 낼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사광 가속기로 인해 만들어지는 충북의 일자리만 해도 무료 13만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핫한 방사광가속기가 무엇일까요? 왜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일까요? @KBS뉴스 방사광가속기란? 방사광가속기는 전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해 태양 빛 밝기의 100억 배에 달하는 밝은 빛(방사광)을 만들어내는 장비입니다. 방사광으로는 아주 작은 나노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까지 관찰할 수 있으며, 소재· 부품· 장비산업 및 의약· 바이오 분야 등에 활용됩니다. 국내에 한 대뿐인 ..

- IT TREND 2020.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