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변화를 이끄는 기업

토마토시스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2020/03 3

코로나19로 재조명되는 '원격진료'

코로나 사태로 '원격의료'의 논의가 수면위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정부는 지난 2월 24일, 모든 의료기관에서 전화상담 및 처방을 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확산에 따른 병상 부족 등으로 병원에 입원하지 못하거나 검진 대기 중 사망하는 환자가 속출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원격의료(진료) 의 사전적 의미는 '상호작용하는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원거리에 의료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전달하는 모든 활동'을 뜻합니다. 의사와 환자간 대면없이 화상,전화, 채팅 등으로 상담이나 처방을 받을 수있는 것을 말하죠~ 도서 산간지역 등 의료 접근성이 나쁜 지역의 환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테고, 많은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진료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것으로 생각..

- NEWS ROOM 2020.03.23

교통수단 발전도 스마트하게! MaaS!

MaaS(MaaS: Mobility as a Service) 스마트 시대를 맞아 교통수단의 발전도 스마트해집니다! 통합교통서비스 MaaS(Mobility as a Service)는 자동차, 기차, 택시, 자전거, 전동스쿠터 등 모든 교통이나 이동서비스를 모빌리티와 연계, 단일 서비스로 제공하여 이동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미래형 교통수단입니다. 모든 교통수단을 소유가 아닌 소비의 개념으로 보는것이죠! 흔히들 알고 있는 카쉐어링과 대중교통 환승제도는 이러한 통합 서비스의 하나랍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Maas는 그 범위가 훨씬 크죠? 개념을 더욱 확장하여 열차, 택시 등 모든 교통수단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경로를 제공하고 예약 및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MaaS 서비스를 도..

- IT TREND 2020.03.16

알쓸신TIP- 업무용 이메일 용어

직장인의 업무용어 알기! 이메일을 보낼때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약어...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요~~~^^; 회사 내부뿐 아니라 외부 비지니스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아요~ FW (Forward) 메일앞에 FW가 붙었다면 다른 메일을 '전달'했다는 뜻입니다. (받은 메일을 그대로 전달) 별다른 수정 없이 히스토리를 공유할 때 전달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FYI (For Your Information) '참고하세요'라는 의미입니다. 메일의 내용 중 참고사항을 전달할 때 사용됩니다. F/U (Follow Up) 후속조치라는 의미로 단기간에 끝나지 않는 업무의 경우 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ASAP (As Soon As Possible) '아삽'이..

- 추천.공감 2020.03.02